명상의 집중단계
명상의 다음 단계는 물리, 정신, 그리고 더 많은 하위 평면에서 나타나는 에너지의 내부화와 집중입니다.
집중력은 모든 일에 성공하는 비결이다. 집중력이 없으면 생각, 에너지, 영감, 목적, 즉 자신의 모든 내적 힘이 흩어진다. 집중은 당면한 목적에 온 신경을 집중시키는 침착한 초점이다. 집중은 정신적인 노력 이상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당신의 마음, 믿음, 그리고 당신의 깊은 열망을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든지에 연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 식으로 삶의 iide도 의미가 있는 부자가 될 수 있다.
집중은 정신적인 부담을 수반해서는 안 된다. 당신이 정말로 무언가를 원할 때,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기란 어렵습니다! 무엇을 하든지 관심을 가지고 집중하면 거기에 몰입하게 될 것이다.
어느 분야에서든 집중력이 성공의 요소이지만 명상을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필수적입니다. 깊은 집중 없이는 명상이 존재할 수 없습니다. 명상을 위해서는 특별한 유형의 집중이 필요합니다. 즉, 외부 사물보다는 내적 현실에 정신을 집중해야 합니다. 우리가 활동을 할 때 우리의 생각은 보통 관심의 대상, 즉 사람, 책, 바늘의 눈에 집중됩니다. 하지만 우리의 내면의 탐색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세상의 사물들로부터 우리의 관심을 거두어야 합니다.
명상을 할 때 우리의 흩어진 모든 힘이 영적 안목에서 집중되어야 한다. 눈썹 사이 지점에서 뇌의 전면에 위치한 이곳은 의지와 직관의 중심이며 초의식 또는 완전한 자각의 자리입니다. 계몽적 평가는 모든 에너지(즉, 육체적, 정신적, 미묘한)가 이 시점에서 집중될 수 있을 때 이루어집니다.
명상을 위한 준비로 몸을 이완시키는 것은 근육의 긴장감으로 낭비되는 에너지를 해방시켜주고, 우리가 더 큰 자각을 할 수 있게 해준다. 깊은 명상 속에서는 내부 신체 기능에서도 에너지가 빠져나갑니다. 가장 깊은 곳에서는 요기의 심장과 호흡이 멈출 것입니다. 그때 엄청난 에너지의 저장소가 영적인 눈에 집중될 수 있다.
수면은 몸과 감각에서 에너지를 빼내 뇌에 다시 집중시키는 무의식적인 방법이며, 이러한 에너지의 내부화로 인해 주로 수면이 상쾌하다. 기력 감퇴에 관한 한 수면과 명상은 비슷하다. 그러나 명상은 우리의 인식을 초의식 속으로 끌어올려야 하고 잠자는 동안에는 잠재의식 속으로 빠져들게 해야 합니다.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의식을 잃지 않는다면 매우 빠른 영적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파라만사 요가난다는 익살스럽게 잠을 "위조 사마디"라고 불렀다.
안절부절못하는 생각의 형태로 정신적인 에너지는 철회되고 집중될 필요가 있다. 우리가 더 이상 집중해야 할 외향적인 대상이 있을 때, 우리의 생각은 보통 흩어지게 된다. 우리는 과거의 걱정을 생각하고 미래를 계획하거나 백일몽을 꾸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레슬 생각은 명상의 가장 큰 장애물이지만 강한 의지와 집중력을 통해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미 배운 호흡법은 집중의 과정을 시작할 것입니다. 하지만 요기들은 우리가 정신적인 에너지를 내면화하고 집중하도록 돕는 더 강력한 기술을 개발했어요. 가장 강력한 세 가지 기술은 호흡을 지켜보고, 구호를 외치고, 시각화를 하는 것이다.
숨결 보기
비록 연습은 간단하지만, 이것은 요가의 가장 중요하고 중요한 기술 중 하나입니다. 호흡을 관찰하는 것은 과학적으로 호흡의 균열을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매우 강력합니다. 호흡에 집중하여 호흡 과정의 단순한 관찰자가 됨으로써 호흡을 빠르게 진정시키고, 프라나의 흐름을 영적인 눈으로 유도하며, 정신을 집중시킵니다.
1) 호흡을 관찰하는 기술은 이미 긴장을 풀고 집중한 상태에서 준비기술에 따라 즉시 시행되어야 한다. 숨을 완전히 내쉬면서 시작. 다음 호흡이 흐를 때 정신적으로 조수의 흐름을 관찰하듯 지켜보세요. 호흡에 주의하되, 어떤 식으로든 호흡 조절을 시도하지 마십시오. 자연 흐름을 관찰하기만 하면 됩니다. 콧구멍을 드나들면서 숨을 느껴보세요. 콧구멍에 숨결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호흡 과정 자체와 가슴과 폐의 움직임에 잠시 집중한 후 호흡으로 의식을 되돌려 놓는다.
2) 정신적으로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호흡과 함께 "아멘"과 같은 간단한 단어 공식을 반복한다. 숨을 들이마실 때 '갑'을, 숨을 내쉴 때 '남자'를 반복하거나, 숨을 들이마실 때 '나는'이고, 숨을 내쉴 때는 '그'라고 할 수 있다. 아니면 단순히 들어오는 호흡과 함께 "1"을 세고 숨을 내쉬는 동안 "2"를 세세요. 인도에서는 "오는 호흡과 함께 홍"과 "내쉬는 호흡과 함께 사우"를 조용히 반복한다. 이것은 특히 척추에 있는 프라나의 흐름을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인 특별한 모토 또는 단어 공식입니다. 오른손 검지손가락은 흡입할 때 손바닥 쪽으로 살짝 움직이고 숨을 쉴 때는 약간 멀어지는 것도 도움이 된다. 정신이 흐트러지면 즉시 기술에 집중해야 합니다.
3) 숨이 차츰 차츰 차츰 차츰 차츰 차츰차츰 콧구멍을 통과하여 콧구멍이 높게 느껴지도록 한다. 지금, 지금, 지금.
호흡부터 눈썹 사이까지 집중력을 전달할 수 있어요. 요가의 가르침에 따르면, 이것은 신체에서 의지의 중심입니다. 프라나의 흐름을 이끄는 것은 의지이며, 여기에 집중함으로써 에너지를 내부화하는 작업에 프라닉 스위치를 참여시킵니다. 정신적으로 호흡을 관찰하고, 여전히 호흡의 리듬이나 깊이를 조절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서 단어 공식을 조용히 외우세요.
4) 호흡의 율동적인 흐름 이외에는 다른 생각이 나지 않을 때까지 영적 안목에 대한 집중력을 깊게 하는 것이 이 기술의 성공 비결이다. 마음이 매우 집중되고 차분해지면 호흡에 대한 욕구가 줄어들 것이다. 숨 쉬는 사이사이를 즐기면서, 마음을 매우 고요하게 유지하고, 자연스럽게 멈춤이 길어지도록 하세요. 이 기술을 통해 내부화 증가 사이클이 동작으로 설정됩니다. 호흡(그리고 생명력의 흐름)이 진정되기 시작하면, 마음은 자연스럽게 더 깊이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집중력이 깊어지면/>nzw*zl 호흡이 훨씬 더 안정되어 마음의 집중이 더욱 깊어집니다. 이 주기의 마지막 단계는 몸과 감각에서 생명 전류가 완전히 빠져나가고 마음의 총 집중력이다.
프라나가 영적인 눈에 완전히 집중되면서, 신체의 산소 요구는 멈추고 호흡은 멈춘다. 처음에 이것은 다소 이상하고 심지어 무서운 경험일 수도 있지만, 가장 깊은 명상의 상태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사실, Paramhansa Yoganand는 "마스터"를 자신의 호흡을 멈출 수 있는 사람이라고 정의했습니다.
5) 심호흡을 하고 숨을 세 번 내쉬는 것으로 이 기술을 끝냅니다. 그런 다음 정신을 완전히 고요히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영적 안목에 깊이 집중하세요. 정신을 깊이 집중시키고 내면화하면 영적인 눈의 빛에 집중하거나 내면의 소리를 듣거나 명상이 가져다주는 깊은 사랑, 평화, 기쁨을 느끼는 등 명상의 다른 부분으로 나아갈 수 있다.
보통 호흡을 관찰하는 기술은 명상의 4분의 1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더 오래 연습하거나 특별히 영감을 받았을 때 연습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요가난다는, 젊은 시절, 이 기술을 8시간 동안 계속해서 연습했어요! 그는 이 삶에서 마스터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매일 2시간씩 연습하라고 제안했다. 어떤 명상에서도 얼마나 연습해야 하나요? 자신의 즐거움과 집중력을 유지하는 능력에 따라 지도를 받으십시오. 하지만 이것은 절대적으로 필수적인 목적, 즉 호흡 곤란으로 이어지는 완전한 집중력을 달성하기 위해 고안된 매우 중요한 기술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집중력이 없으면 명상에 몰두하는 시간이 대부분 낭비된다.
6) 호흡을 관찰하는 것은 다른 대부분의 명상 기법들과 다르다. 호흡은 외부 활동에 집중할 필요가 없을 때 언제든지 실천할 수 있다. 긴장하면 굉장히 차분해져요. 다음에 치과에 앉아 있을 때나 불쾌한 일을 하기 전에 연습해 보세요. 한번은, 실험삼아, 영화 속 긴장된 장면에서 몇 바퀴를 돌기도 했다. 몇 초만에 모든 불안감이 사라졌다!
여기 깊은 집중 상태를 달성하는 다른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구호를 외치는 첫 번째는 마음의 언어화 기능과 함께 작용하는 반면, 다른 하나는 시각화로 의식의 또 다른 측면과 결합한다.